원광보건대학교, 2024년 익산시 화상영어교육 성과발표회 개최
- 익산시, 경제적 부담 없는 원어민 화상영어교육으로 큰 호응 -
[사진 : 2024년 익산시 원어민 화상영어교육 성과발표회 행사사진]
원광보건대학교(총장 백준흠)는 원광보건대학교 멀티미디어센터 G-MAP STATION에서 ‘2024년도 익산시 화상영어교육 스피치 대회 및 최종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익산시가 지원하고 원광보건대학교 국제교류처가 주관하는 '원어민 화상영어교육'은 올해 학생과 일반 시민 등 총 588명을 대상으로 원어민과의 실시간 온라인 영어회화를 진행하여 지역 영어교육에 큰 공헌을 하고 있으며, 지역민들에게 글로벌 소통 역량을 강화할 기회를 제공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화상영어 프로그램은 참여자들이 실질적인 영어 소통 능력을 크게 향상시킨 것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비용 부담 없이 외국 현지 원어민과 직접 회화 수업을 받을 수 있어 지역민들에게 폭발적인 관심을 받아 대기 인원이 200~300명에 달하고 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 제5회 스피치 대회는 참가자들이 화면에 제시된 사진을 보고 즉석에서 영어로 발표하는 독창적인 방식으로 진행되어, 창의력과 영어 소통 능력을 동시에 평가하는 기회로 큰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냈다.
또한, 다양한 English Activity를 통해 참가자들이 영어 실력을 발휘하고 자신감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으며, 대회 종료 후 우수 참가자들에 대한 시상식을 진행하여 노고를 격려하였고, 성과보고회에서는 프로그램의 운영 과정과 주요 성과를 공유하며 지역민들에게 제공된 교육의 사회적 가치를 조명하였다.
백준흠 원광보건대학교 총장은 “우리대학은 글로벌 대학으로서 전북특별자치도의 지역 거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다.”며 “혁신적인 교육 프로그램과 지역사회 협력을 통해 학생들이 글로벌 역량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화상영어교육은 익산시민들에게 경제적 부담 없이 수준 높은 영어교육을 제공할 수 있는 혁신적인 모델로 자리 잡았다.”라며, “시민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는 익산시가 글로벌 시대에 발맞추어 추진하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의 성공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어 앞으로도 시민들에게 더 많은 학습 기회와 체계적인 지원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원광보건대학교 홈페이지 : www.wu.ac.kr
입학관련 문의 : (063)840-1127~1129, 1551~1553
기사관련 문의 : (063)840-1583
익산시 원어민 화상영어교육센터 홈페이지 : https://iksanwge.wu.ac.kr
수강관련 문의 : (063)840-1493~1495, 1588-72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