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보건대학교 전투부사관과, 지역 어르신 대상 말벗 봉사활동 성료
- 축하 예도문과 태권도 공연으로 어르신들에게 특별한 생신 이벤트 제공 -
[사진 : 전투부사관과 봉사동아리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말벗' 봉사활동]
원광보건대학교(총장 백준흠) 전투부사관과 봉사동아리가 지난 5일 익산시 원광효도마을 ‘사은의 집’에서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말벗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전투부사관과의 학과적 특성을 살려 축하 예도문과 태권도 품세 공연을 통해 12월 생신을 맞이한 어르신들에게 활력을 선사하는 특별 이벤트를 마련했다.
또한, 학생들이 직접 준비한 다육이 반려식물을 어르신들께 선물하며 정서적 교감을 나누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단순한 물리적 지원을 넘어 어르신들의 정서적 안정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소중한 시간을 만들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김명진 학생은 “어르신들과의 대화를 통해 고독감을 덜어드릴 수 있어 큰 보람을 느꼈다”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에 도움이 되는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전투부사관과 학과장 정국룡 교수는 “이번 봉사활동은 마음을 나누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라며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길 바라며, 앞으로도 봉사동아리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학과로 거듭나고자 한다.”고 밝혔다.
2014년에 개설된 원광보건대학교 전투부사관과는 200여 명 이상의 전투부사관을 양성하며 미래 대한민국 안보를 책임질 중견 간부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봉사동아리를 통해 지역사회와 소통하며 상생하는 공동체 의식을 실현하기 위해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원광보건대학교 홈페이지 : www.wu.ac.kr
입학관련 문의 : (063)840-1127~1129, 1551~1553
기사관련 문의 : (063)840-15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