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지혜와 내면이 성장하는 원광인이 됩시다.
사랑하는 원광가족 여러분!
2025년 을사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도 원광가족 모두의 앞날에 법신불 사은님의 은혜가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새해를 맞이하여 오늘의 원광이 있기까지 혈심혈성을 다하신 선진 제현과 각 대학 총장님들을 비롯한 모든 원광가족 구성원 여러분들, 동문 선후배님들과 사회 각 분야에서 원광의 발전을 위해 힘써주신 모든 유공인들 여러분의 노고에 위로와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원광가족 여러분!
왕산 종법사님의 취임법문인 “마음을 하나로, 세상을 은혜로” 라는 말씀처럼 새해에도 은혜가 가득하길 바라며 뱀띠의 특징인 지혜로움과 통찰력으로 내면의 성장이 이뤄지는 원광인이 되기를 염원합니다.
2025년 뱀해는 '스네이크 센스'라는 키워드로 무엇보다도 '예민한 감각'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는 단순히 감각적 경험을 넘어서, 사회의 변화에 대한 민감함을 의미합니다.
소비자들의 취향이 빠르게 변화함에 따라, 학교와 병원 모두가 이러한 변화에 맞춰 유연하게 대처해야 합니다. 특히,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면서 소통의 방식도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우리는 대학생들과 환자들의 바람을 파악하고 공감하며 그에 맞는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능력이 중요해질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교육과 자기개발을 위한 구체적인 계획을 세우고, 이를 실행으로 옮겨야겠습니다. 이러한 노력이 각 대학과 병원의 위기를 극복해 나가는 원동력이 될 것 입니다.
사랑하는 원광가족 여러분!
우리는 원광가족으로 만난 하나의 공동체입니다. 우리 공동체의 발전과 이익을 위해 한 마음으로 함께 노력하고 협력합시다.
각자 맡은 직장에서 그곳의 알뜰한 주인이 되고, 하는 모든 일마다 간절히 불공하여 인류 공동체를 발전시키고, 우리 사회 구석구석을 행복한 낙원으로 만들어 갑시다.
끝으로 우리의 미래를 열어 갈 글로컬대학 사업이 법신불 사은님의 무한한 은혜속에서 뜻과 같이 이뤄지고 원광가족 모두 심신간에 건강하고 하고자 하는 모든 일들이 다 뜻과 같이 이뤄지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5년 새해 아침
학교법인 원광학원 이사장 秋山 성 시 종 합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