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보건대학교, (사)한국외식업중앙회 전북특별자치도지회와 교류협력 협약 체결

작성일
2024.10.21
수정일
2024.10.21
작성자
입학홍보처
조회수
138

원광보건대학교, ()한국외식업중앙회 전북특별자치도지회와 교류협력 협약 체결

- 외식업계 인력난 해소를 위한 실질적 협력 방안 모색 -

 


[사진 : 원광보건대학교 - )한국외식업중앙회 전북특별자치도지회 교류협력 협약]

 

 

원광보건대학교(총장 백준흠)21)한국외식업중앙회 전북특별자치도지회와 교류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원광보건대학교 WM3층 러닝룸에서 진행된 이날 협약에는 백준흠 원광보건대학교 총장, 김태정 )국외식업중앙회 전북특별자치도지회장을 비롯한 관계자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원광보건대학교에서 진행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양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우수한 인적, 물적 자원의 상호교류 협력 기관 상호 관련 행사 및 각종 기획 및 프로젝트 공동 참여 및 협조 학협력에 관한 세미나, 특강 등 산학협력 프로그램 운영에 관한 사항 인력, 시설 설비의 공동활용에 관한 사항 학생(외국인 유학생)의 산업체 취업·인턴십·현장실습·아르바이트 공동수행 교원의 산업체 현장연수에 관한 사항 산업체와 경영 자문, 공동연구 및 기술개발에 관한 사항 기타 양 기관의 실무협의에 따른 합의 사항 등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김태정 사)한국외식업중앙회 전북특별자치도지회장은 현재 인력난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협약이 회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이에 원광보건대학교 백준흠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외국인 유학생의 단기 취업 기회 확대와 더불어 안전한 취업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지역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화답했다.

 

한편, 익산시와 원광보건대학교가 협력하여 HiVE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지역 현안 문제해결 과제의 일환으로 지역경제 침체와 인구 감소로 인한 소상공인 폐업 증가에 대응하고자 소상공인 경제 활성화 정책 연구와 구도심 활성화에 중점을 두고, 지역 외식업체와의 지속적인 교류 활동을 통해 이를 실현해 나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원광보건대학교 홈페이지 : www.wu.ac.kr

입학관련 문의 : (063)840-1127~1129, 1551~1553

기사관련 문의 : (063)840-1582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
RSS 2.0 1060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