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보건대학교, 2024년 농촌 맞춤형 봉사활동 지원
대학·대학생 활동지원사업 선정
[사진 : 원광보건대학교 대학사회봉사단 봉사활동]
원광보건대학교(총장 백준흠)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는 ‘2024년 농촌 맞춤형 봉사활동 지원 대학·대학생 활동지원사업’에 선정되었다고 19일 밝혔다. 이 대학의 대학사회봉사단, 동그라미(미용피부화장품과), 비전옵틱스(안경광학과) 등 3개 프로그램이 참여하게 된다.
이 사업은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의 시행으로, 고령화와 인구감소, 소득 양극화 등으로 인해 활력을 잃어가고 있는 농촌 지역에 대학이 보유한 지식과 경험, 기술을 활용하여 농촌공동체의 활성화 및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하고 있다.
원광보건대학교는 2021년부터 연속으로 이 사업에 선정되어, 전북 지역의 농촌마을을 대상으로 주민들의 건강과 복지 서비스를 중심으로 한 맞춤형 보건·웰빙 재능 나눔 봉사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김자옥 사회봉사단장은 “봉사활동을 통해 봉사자인 MZ세대 학생들의 소통 방식을 이해하고 그들의 가치관과 인생관을 정립하는 데 도움을 주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모든 구성원이 협력하는 봉사활동, 봉사자와 수혜자가 마음으로 소통하여 봉사활동의 만족도를 향상 시키겠다.”고 말했다.
또한, 원광보건대학교는 학생들의 인문학적 소양과 핵심 직업 역량 강화를 위해 매년 국내외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지역사회에 환원하고 나눔 문화의 정착을 추진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대학 구성원들의 봉사 실적을 관리하고, 해당 실적에 따른 인센티브 제공도 이루어지고 있다.
원광보건대학교 홈페이지 : www.wu.ac.kr
입학관련 문의 : (063)840-1127~1129, 1551~1553
기사관련 문의 : (063)840-15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