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학년도 1학기 국가장학금 2유형 선발 안내
- 글번호
- 100485
- 작성일
- 2021.05.28
- 수정일
- 2021.05.28
- 작성자
- 학생성공지원처
- 조회수
- 5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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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학년도 1학기 국가장학금 2유형 선발 안내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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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1학기 국가장학2유형은 경기침체와 더불어 코로나19의 장기화를 감안하여 실질적인 등록금부담경감을 위해 다음과 같은 지원기준에 한해 선발하고자 하오니 대상 학생들은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국가장학2유형의 선발 및 지원에 관한 사항은 매 학기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1, 2학기 말에 공지되오니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
| 지원 기준 |
■ 2유형 지원대상
◦ (공통) ‘21-1학기 국가장학 신청완료(소득분위 산정완료)자
소득분위(기초~10구간) 및 성적 기준 없음
가.‘20.11월~’21.05월 기간에학부모가 실직 또는 폐업 가정의 재학생
나. 기타 긴급 경제사정 곤란자(파산, 개인회생, 중대질병, 천재지변 피해 등)
- 해당기간 : 2020년 12월~현재까지
■지원기간
◦ 2021-1학기 (단, 2학기는 예산에 따라 계속 지원할 수 있음)
■ 지원금액
◦ 등록금 범위 내에서 최소 10만원 ~ 최대 30만원차등지급(천원단위반올림)
■선정 우선순위
◦ 부모의 실직⦁폐업 > 본인 및 배우자 실직⦁폐업
◦ 폐업자 > 휴업자
※ ‘20.11월~’21.05월 기간 내 실직⦁폐업 후 재취업/재창업한 경우도 지원
◦ 비자발적 실직자 > 자발적 실직자
※ 실업급여 수급여부,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등으로 확인
2 |
| 신청 방법 |
■ 신청절차
|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사정 곤란자 2유형 추진 절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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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장학재단 자격심사에서 최종 통과자에 한해 지원 가능
■ 학생신청
◦ ‘가’ 실직 또는 폐업가정 해당자는고용노동부 자료 활용(신청 불필요)
◦ ‘나’ 기타 긴급 경제사정 곤란자는신청서 및 서류 제출 필요
■ 제출서류[필수]
◦ 장학금 신청서[양식] 1부.
◦ 가족관계증명서 또는 주민등록등본 1통
◦ 긴급경제 사정 곤란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
■ 제출방법
◦ 직접방문 : 학생복지팀 국가장학 담당자(학생성공관 1층)
◦ 우편접수 : [54538]전북 익산시 익산대로 514 (원광보건대학교 학생복지팀 국가장학 담당자 앞)
◦ 이메일접수 : hpceo@wu.ac.kr(메일제목 : 국가장학2유형-학생이름-학번 기재) 후 파일 첨부
◦ 팩스 접수 : 063-840-1130 으로 제출서류 3종 제출
■ 기타사항
◦ 학자금대출자의 경우, 장학금이 우선 대출 상환됨
◦ 한국장학재단 최종 심사 시, 탈락 될 수 있음
(ex) 서류미비, 전액장학생, 10만원미만 대상, 최대수혜횟수 초과, 중복지원 등
3 |
| 추진일정 |
구분 | 내용 | 날짜 | 비고 |
학생 신청 기간 | 서류제출 | 05.27(목)~06.11(금) | 16일간 |
서류확인 및 심사 | 증빙서류 확인 및 고용노동부 데이터확인 | 06.14(월)~18(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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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학생 추천 | 재단 추천(심사) | 06.21(월)~25(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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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학금지원 | 학생계좌/대출상환 | 07.05(월)~09(금) | 예정 |
* 상기 일정은 변경될 수 있음.
■ 기타문의 : 학생복지팀 국가장학담당자 063-840-1137
붙임 : 장학금신청서(양식) 1부. 끝.
학 생 성 공 지 원 처 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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