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실습교과목 대면 수업 운영 안내 | |
|
|
우리대학은 이태원 클럽 감염 확진자를 통한 전라북도 지역 확진자 발생으로 단계적 실습교과목 대면수업을 잠정중단 하고 추후 일정을 재공지하기로 하였습니다. 이에 실습교과목 대면수업을 재개하고자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학우여러분께서는 실습교과목 대면수업 운영 방법을 참고하시어 안전한 실습교과목 수업이 진행될 수 있도록 많은 협조 부탁드립니다.
1. 실습교과목 대면수업 일정
구 분 | 내 용 | 날 짜 |
이론 및 이론수업이 가능한 실습 및 병행 교과목 | 1학기 전체 비대면 수업 | ~ 2020.06.19.(종강일)까지 ※ LMS를 활용한 강의수강 6.14까지 완료 예정 |
실습 및 병행교과목 | 5.12(화) 대면수업 잠정중단 이후 재개 | 5.25(월)부터 |
※ 코로나19의 확산 또는 교내 확진자 발생시 비대면 수업으로 전환 될 수 있습니다.
※ 원활한 기말고사(온라인) 진행을 위해 LMS를 활용한 강의수강은 6.14까지 완료바람.
2. 1학기 주요 학사일정
구 분 | 날 짜 | 비 고 |
1주차 ~ 11주차 | 2020.3.9.(월) ~ 5.23.(토) | 비대면 수업진행 |
12주차 ~ 14주차 | 2020.5.25.(월) ~ 6.13.(토) | 실습교과목 대면수업 |
15주차 | 2020.6.15.(월) ~ 6.19.(금) | 기말고사 (2주간) ※자세한 시험일정 추후공지 |
- | 2020.6.22.(월) ~ 6.26.(금) | |
추가 보강기간 | 2020.6.29.(월) ~ 7.17.(금) | 보강기간 (3주간) |
성적 마감 | 2020.7.8.(수) | 1학기 성적마감 |
성적표 발송 | 2020.7.13.(월) ~ 7.14(화) | 성적표 가정통신 |
성적 정정 | 2020.7.15.(수) ~ 7.17(금) | 성적 정정기간 |
※ 추가보강기간은 학과별(현장실습) 일정에 따라 조정 될 수 있음
3. 실습교과목 대면수업 운영
□ 대상 교과목 : 실습 및 병행 교과목
□ 대면 수업의 운영 방법 (방역대책)
∘ 학생의 의견수렴 및 대면수업동의서 제출 (학과사무실 안내)
∘ 과목별 대면수업 시간표 (학과사무실 안내)
∘ 수업진행시 마스크 착용 필수 (마스크 미착용시 수업참석 불가)
∘ 건물별 출입시 체온 측정 후 37.5도 이상자 건물출입 제한
∘ 집중수업 : 학생이 등교하는 날은 주 2일을 원칙으로 하며, 불가피한 경우 주 3일을 초과하지 않도록 수업 진행
∘ 실습수업 진행시 학생간의 사회적 거리를 두어 좌석배치 (1~2m간격)
∘ 수업 전 강의실 및 실습실 환기를 실시하고 수업 중에도 수시로 창문을 개방
∘ 수업 종료 후 즉시 귀가 등 지속적인 학생 지도 예정
4. 출석관련
□ 대면수업 제한자 (출석)관리
∘ 확진자, 자가격리자, 유증상자(발열 37.5도) 는 등교 제한(증빙서류 제출시 출석인정)
∘ 해외 체류 후 최초 출석일자 2주 이내 귀국한 학생의 경우 학과 사무실로 출입국사실증명서 제출 (추후 출석여부 결정 후 학과사무실에서 개인별 연락)
∘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 (기침, 인후통 등) 발생시 학과사무실로 연락요망
□ 유증상자 외 출석인정관련
구 분 | 조치사항 | 출석인정 |
37.5℃ 발열 및 유증상자 | - 등교 제한 및 자가격리 - 3~4일 경과를 관찰하며 휴식 - 증상 완화 후 등교 | - 비대면수업 방법으로 출석인정 - LMS에 강의자료 탑재 또는 유증상자 개인별 강의자료 안내 후 담당교수 피드백 |
자가격리 대상자 | - 확진자의 n차 접촉자 - 정부 질병관리본부 매뉴얼에 따라 14일 이상 자가격리 - 자가격리 종료 후 등교 | - 비대면수업 방법으로 출석인정 - LMS에 강의자료 탑재 또는 대상자 개인별 강의자료 안내 후 담당교수 피드백 |
코로나 19 확진자 | - 정부 질병관리본부 매뉴얼에 따라 입원치료 및 격리조치 | - 출석인정 운영지침 제2조 9항에 의거 18일까지 출석 인정 - 출석인정기간 종료 후 등교 불가 시 개인별 강의자료 안내 후 담당교수 피드백 - 비대면수업 방법으로 출석인정 |
5. 기타사항
□ 생활영어 (온라인), 실용영어회화, 직무영어 교과목 1학기 전체 온라인 수업 진행 (시험시간표 추후 공지)
□ 1학기 기말고사, 성적평가방법의 자세한 사항은 추후 공지 예정
□ 교내 주요 번호
∘ 원광보건대학교 코로나19 민원데스크 ☎063-840-1100
(카카오톡 친구추가 : 원광보건대학교 코로나19민원)
∘ 학사운영 및 수업관련 교무팀 ☎ 063-840-1124
∘ LMS 관련 교수학습지원센터 ☎ 063-840-1488
∘ 스쿨버스관련 학생복지팀 ☎ 063-840-1134~5
∘ 학생생활관 운영관리팀 ☎ 063-839-1600~1
교 무 처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