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보건대학교,
익산시보건소 첨단분야 혁신융합 인재양성 ‘맞손’
- 지역주민 대상 보건의료 프로그램 공동 개발 및 운영
- 바이오헬스 혁신융합대학 사업 지역사회 확산 체계 강화
[사진 : 원광보건대학교 – 익산시보건소 첨단분야 혁신융합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
원광보건대학교(총장 백준흠) BH혁신융합대학사업단은 익산시보건소와 첨단분야 혁신융합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월 05일 밝혔다.
원광보건대학교 멀티미디어센터 3층 글로윙세미나실에서 진행된 이날 협약에는 원광보건대학교 BH혁신융합대학사업단 주온주 단장, 익산시보건소 이진윤 소장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해 첨단분야 혁신융합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공동 개발 및 운영에 합의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첨단분야 바이오헬스 관련 교육 콘텐츠 및 인적자원 교류, ▲지역보건의료 관련 자문 및 지원 등 지역사회 구강건강증진을 위한 상호 협력 등이다.
주온주 원광보건대 단장은 "이 사업을 통해 양성하는 인재는 전북지역에 있어 매우 중요한 미래 자산이다.“라며 ”양 기관 간 연대와 협력을 통해 바이오헬스 분야의 신산업 인력 양성 체제 구축과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성과 창출에 기여하여, 시대적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미래 인재를 양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협약으로 원광보건대학교는 익산시보건소와 협력하여 학생이 참여하는 지역주민 대상 보건의료 프로그램 공동 개발 및 운영을 계획하고, 바이오헬스 혁신융합대학 사업의 지역사회 확산 체계를 강화할 수 있게 됐다.
한편, 해당 사업은 2021년부터 2026년까지 수행되는 ‘한국판 뉴딜’ 신규 과제로 여러 대학에 흩어져 있는 신기술, 교육자원을 공동 활용하고 산업체·연구기관·학회·민간기관 등이 참여해 국가 수준의 핵심인재 10만 명을 양성하는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것을 핵심으로 하는 사업이다. 원광보건대학교는 대학이 보유하고 있는 바이오헬스분야의 강점을 활용하여 바이오헬스 컨소시엄내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배출하고 바이오헬스 신기술 분야 인재 양성에 분주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원광보건대학교 홈페이지 : www.wu.ac.kr
기숙사관련 문의 : (063)839-1600~1601
기사관련 문의 : (063)840-15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