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보건대학교,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 사업 협약기관 관계자 간담회 개최

작성일
2022.11.18
수정일
2022.11.18
작성자
입학홍보처
조회수
2723

원광보건대학교,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 사업 협약기관 관계자 간담회 개최

- 지역발전과 공동번영·우호증진의 선순환 구조 구축 추진-

[사진 :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사업(HiVE) 협약기관 관계자 간담회]

 

 

원광보건대학교(총장 백준흠)17,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사업(HiVE, Higher Vocational Education hub district)’ 협약기관 관계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원광보건대학교 백준흠 총장, 익산시 교육청소년과 김태환 과장, 익산시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 김귀진 회장, 국가식품클러스터 입주기업협의회 안진영 회장, 창혜복지재단 김민진 이사장, HiVE센터 임재헌 센터장 등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사업추진을 위한 업무협약기관* 관계자가 참석했다.

 

간담회는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 사업의 성공적이고 안정적인 운영을 위한 거버넌스를 구축하고, 지역특화분야 인재육성과 지역 정주여건 개선을 통한 지역발전과 공동번영·우호증진의 선순환 구조를 구축하기 위한 자리로 협약기관의 실무 관계자 협의체 구축 지역 내 청년 유입과 취·창업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원광보건대학교 백준흠 총장은 지역 정주형 인재양성과 지역의 교육 수요를 대응하기 위해서는 지자체 및 지역사회와의 유기적인 연계·협력이 필요하며, 대학-지자체-지역사회 유관기관에서 추진하는 다양한 사업을 공유·협업하여 지역인재양성과 지역발전의 선순환 구조 실현에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사업(HiVE)은 교육부가 주관하는 사업으로 고등직업교육혁신지구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전문대학과 기초자치단체가 연계·협력하여 지역의 중장기 발전목표에 부합하는 지역 내 특화분야를 선정하고, 교육체계를 연계·개편하는 등 지역기반 고등직업교육의 거점 역할을 수행하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 지난 4119개 기관(익산시, 원광보건대학교, 익산상공회의소, 교육지원청, 익산시 주민자치위원장 협의회, 국가식품클러스터 입주기업협의회, 창혜복지재단, 진경여고, 원광정보예술고등학교)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사업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원광보건대학교 홈페이지 : www.wu.ac.kr

              입학관련 문의 : (063)840-1127~1129, 1551~1553

              기사관련 문의 : (063)840-1582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
RSS 2.0 1042
게시물 검색